1. 매수

2. 생각

이번 주 이슈

 

트럼프와 트럼프 영부인이 코로나에 감염되었다.

트럼프의 건강상태에 따라 변수가 많이 생길 것이고, 특히 선거가 얼마 안남은 시점이라

변동성이 엄청 심해질 것 같다.

 

아직 얼마 되지 않았지만, 약 1년 반 주식시장에 입문하고 나서 느낀 점이 하나 있다.

이미 알고 있는 사항(그것이 호재든 악재든)은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한다.

그 사항이 불마켓이거나 베어마켓일때 단지 방향에 바람을 불어주는 정도이다.

하지만,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바로 불확실성이다. 

 

트럼프가 빠르게 쾌차하고, 코로나를 극복한다면 아마 주식시장에서 BEST 일 것이고,

대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승리할 가능성이 많아진다고 생각한다.

반대의 경우라면 바이든이 승리할 수 있으며, 강한 기업규제에 Worst 조건이 될 것이다.

 

굉장히 복잡한 사항이지만, 이럴 때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법(?)이 있다.

불확실성은 배제한 채, '내가 과연 무슨 선택을 할 수 있을까?' 로 나로부터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다.

너무 많은 정보에 휩싸여 많은 예상을 하다보면 오히려 그릇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, 만약 틀린다면

자책을 하게 될테니...

내가 코로나 사태에 가지는 마음가짐은 다음과 같다.

"언젠가 해결될 단기적인 이슈" 

이 문장으로 말미암아 기업의 펀더멘탈이 무너진게 아니라면, 꾸준히 매수..

분명 코로나가 해결 된다면, 그 열매를 맺을 것이다.

매주 투자일기를 쓰면서 느끼는 건데 결국 답은 꾸준한 매수에 있는 것 같다.

물론,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 사항이 내가 사려는 기업에 있다면 그 시기를 조금 늦출 수는 있겠지만..

LMT 가 그러한데, 바이든이 된다면 아무래도 군사적인 기업이니까 떨어질 것이다. 그 때 대량으로 줍는다면

좋을 것이다.

주식여하를 떠나서 트럼프가 빨리 쾌차했으면 좋겠다.

3. 포트폴리오

+ Recent posts